목포의 힘

보도자료

박지원 대표, 광주전남 합동유세
의원실 | 2017.04.17 17:37 | 읽음 62

존경하는 광주시민.전남도민 여러분, 국민이 이깁니다. 광주.전남 전북, 호남이 이깁니다. 5월 9일 대한민국 대통령은 안철수입니다. 정동영 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와 계시는데, 저희가 전주에서 왔습니다. 전주에서 유세할 때는 그렇게 비가 쏟아지더니 역시 광주는 빛고을입니다.


안철수 후보와 일정을 짜면서 제 의견을 말씀드렸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로봇, 미래를 위해서 오늘 아침 대전 대덕과학단지에서 출발해 대전 유세를 하고, 대구를 갔으면 좋겠다. 그리고 내일 전주, 광주 유세를 했으면 좋겠다”고 했더니, 안철수 후보께서 “국민의당은 광주가 뿌리이고, 호남의 지지를 받지 않는 국민의당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에 광주를 먼저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광주시민.전남도민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전북도민을 소외시켜서는 안 됩니다. 오늘 안철수 후보 유세는 전라북도 전주에서 시작해서 이곳 광주에서 열리게 되었다는 것을 보고 드립니다.


최근 여론조사를 보면 이번 대통령 선거는 박근혜가 파면되니까 대한민국의 적폐인 이념, 지역, 세대가 파괴되고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TK, 충청, 수도권에서 이기고 있고, 부산에서는 백중세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광주를 비롯한 전남.전북에서 안철수 후보가 문재인에게 뒤지고 있는지 그 이유를 저는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저는 이러한 여론조사가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모 여론조사 기관에서는 ‘문재인, 심상정이 단일화 하면 문재인을 찍겠느냐’, ‘안철수와 유승민이 단일화 하면 안철수를 찍겠느냐’ 이런 질문을 하기 때문에 문재인이 당연히 호남에서 높게 나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광주.전남.전북 다 돌아다녀도 문재인을 찍겠다는 사람은 거의 없고, 모두 안철수만 외치고 있습니다. 오늘 안철수 후보가 전북과 광주를 방문했기 때문에 이번주 안철수 지지도가 다시 1위로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동의하십니까.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어야 인사 차별이 없어집니다. 우리 자식들도 취직하고, 내 동생들도 승진할 수 있습니다.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어야 예산 차별이 없습니다. 안철수 대통령이 우리 광주.전남.전북예산을 충분히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호남발전을 위해서도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어야 합니다.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어야 기업을 유치해서 사람이 떠나는 광주.전남.전북이 아닌 청년과 사람이 사는 우리 호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안 됩니다. 문재인 공포증이 온 나라를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참여정부 민정수석, 비서실장 때 호남사람들을 인사 차별했기 때문에 대통령이 되면 안 됩니다. 문재인 후보는 안 됩니다. 우리의 자존심인 남북평화협력과 교류에 대해서 대북송금특검을 하고, 지금까지도 그러한 행동에 대해서 거짓말하고 반성하지 않기 때문에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안철수 후보의 부인 김미경 교수의 어머님은 지금 여수에 살고 계십니다. 호남의 사위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야만 호남이 발전하고, 인사 차별, 예산 차별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호소합니다.


김미경 교수는 의사이고, 서울대를 나와서 지금은 서울의대 교수입니다. 그런데 미국가서 미국 변호사 자격증도 땄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안철수 후보가 교수일 때, 여러 곳에서 안철수 후보에게 대학 총장으로 오라고 했지만 서울대학교 교수로 갔습니다. 김미경 교수도 의사, 미국 변호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실력자이기 때문에 서울대학교에서는 요새 말로 영입, 스카웃을 한 겁니다. 이러한 사실을 가지고 중상모략하는 민주당에게 표를 줄 수 있겠습니까?


안철수 후보 딸, 재산 공개 해라! 저도 사실 떨었고 걱정도 했습니다. 딸이 하나이니까 혹시 주식이라도 많이 줬을까봐, 제가 안철수 후보에게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안철수 후보가 “2012년 대선 나오려고 할 때 조사를 해보니 9천 몇 백만원 있는데 그 이상 아무것도 없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공개하십시오” 그랬더니, “박 대표님, 공격한다고 그것 공개 할 필요가 있습니까” 라고 해서 제가 기자들에게 “안철수 후보 딸 재산 공개한다”고 해버렸더니 공개를 했습니다. 총 1억 2천만원 가지고 있는데 민주당에서 자료 내놓으라고 합니다. 잘못이 있으면 민주당에서 자료를 내놔야지 아무것도 없는 안철수 후보 딸이 무슨 재주로 돈이 더 있다고 자료 낼 수 있겠습니까. 저는 이제 문재인 후보에게 요구합니다. 그렇게 떳떳하다면 아들 채용 관계 자료 공개하십시오. 800여평의 집 내역, 가구내역도 공개하십시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야 광주의 가치와 호남의 몫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여러분, 지금은 안철수입니다. 시대정신과 명분은 안철수에게 있습니다. 국민이 이깁니다. 광주시민.전남.전북도민이 이깁니다. 안철수가 이깁니다. 감사합니다.

목포의 힘

국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 국회의원회관 615호 Tel. 02-788-2588 Fax. 02-788-0215

목포 | 전남 목포시 용해동 152-23 2층 Tel. 061-285-7880 Fax. 061-285-7862